독일어 함께 배우자 커뮤니티 예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음란, 음해한 내용의 글은 통보없이 삭제처리됩니다.
동사 nehmen과 Präfixe 두번째
BY gupp2025-02-11 15:41:17
구텐탁 피플이 직장생활을 준비하거나 직장생활 중인 회원들을 위해 독일어를 배우는 강의를 마련했습니다. 전문 독일어 강사님들이 직접 준비하는 강의로 전문적이거나 또는 일상에서 필요한 독일어를 배우고 독일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함께 독일어를 정복해 봅시다!
궁금한 점이나 추가로 나누고 싶은 독일어 정보는 컬럼에 댓글을 달아 주시거나 직접 게시판 글로 남겨 주셔도 좋습니다. 커뮤니티 게시판을 적극 활용하시면 추첨을 통해 1:1독일어 과외 수강권을 드립니다.
Ich freue mich, euch wieder zu sehen!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오늘도 이어서 „베니“의 수업시간에 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독일어는 한 가지 동사를 변형하면 다양한 뜻으로 변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어렵지만, 계속 접하다 보면 어느 순간 이해가 됩니다.
6. einnehmen: 복용하다, 수익을 얻다
einnehmen은 약을 복용하거나, 수익을 얻을 때 쓰입니다. 의사 혹은 약사 선생님들이 여러분들께 자주 할 수 있는 말이에요. Tablette(알약) essen 아니에요! 한국어로는 약을 먹다라고 가끔 쓰지만, 독일에서는 반드시 약을 복용하다 라는 표현을 사용해요! 예문: ●Nehmen Sie die Tabletten vor dem Essen ein. (식사 전에 약을 복용하세요.) ●Die Firma nimmt hohe Beträge ein. (그 회사는 많은 돈을 벌어들인다.)
동의어: ●verdienen: 수익을 얻다, Er verdient viel Geld. ●konsumieren: 섭취하다, Die Medikamente werden konsumiert.
7. hinnehmen: 감수하다, 받아들이다
hinnehmen은 어떤 상황을 어쩔 수 없이 받아들이는 느낌입니다. 약간은 억울하게 감수해야 하는 상황에서 자주 쓰이죠. 새로운 독일 환경에서 감수해야 할 게 많죠! 꼭 암기는 필요입니다! 받아들이세요! 예문: ● Das Unwetter mussten wir hinnehmen. (폭풍우를 감수해야 했다.) ● Ich kann das nicht einfach hinnehmen. (그것을 그냥 받아들일 수는 없어요.) 동의어: ● ertragen: 참다, 견디다, Ich ertrage das nicht länger. ● akzeptieren: 받아들이다, Man muss die Regeln akzeptieren.
8. übernehmen: 맡다, 인수하다
übernehmen은 무언가를 인수하거나 책임을 맡는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뉴스에서 자주 볼 수 있고, 또한 직장에서 자주 볼 수 있어요! 어느 A기업이 타 B기업을 인수하다 라는 뜻 혹은, 다른 사람의 업무를 맡다. 라고도 쓸 수 있어요! 예문: ● Ich übernehme diese Aufgabe. (내가 이 일을 맡겠습니다.) ● Das Unternehmen hat die Konkurrenz übernommen. (그 회사가 경쟁사를 인수했다.) 동의어: ● verantworten: 책임을 지다, Ich verantworte das Projekt. ● übertragen: 떠맡다, Der Auftrag wurde übertragen.
9. zurücknehmen: 되돌리다, 철회하다
zurücknehmen은 무언가를 취소하거나 반품하는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쇼핑 후 마음에 들지 않다면, 반품을 받아야 할 때 사용해야 할 표현이에요. 또한, 공식적인 자리에서 자신이 언급한 부분을 다시 철회하기를 원할 때 쓸 수 있는 표현이에요! 뉴스에서 보신 적이 있으실 거에요! 예문: ● Der Händler hat die Ware zurückgenommen. (상점에서 그 물건을 반품받았다.) ● Ich nehme meine Aussage zurück. (내 발언을 철회합니다.) 동의어: ● stornieren: 취소하다, Ich storniere die Bestellung. ● widerrufen: 철회하다, Der Vertrag wurde widerrufen.
10. unternehmen: 실행하다, 시도하다
unternehmen은 주로 어떤 일을 실행하거나 시도하는 것을 뜻합니다. Das Unternehmen 과 헷갈리시면 안돼요! 동사 unternehmen 은 무언가를 수행하는 느낌이고, Das Unternehmen 은 기업이라는 표현이에요! 다르게 생각하면, 기업은 (경제적 이익을 위해) 실행하는 기관이죠! 아래 예시**를 살펴보세요! 예문: ● Was wollen wir heute unternehmen? (오늘 우리 뭐 할까?) ● Die Firma hat große Investitionen unternommen. (그 회사는 큰 투자를 실행했다.) ** Das Unternehmen hat beschlossen, ein neues Projekt zu unternehmen. ● 해석: 그 기업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실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Viele Unternehmen unternehmen Maßnahmen, um nachhaltiger zu werden. ● 해석: 많은 기업들이 더 지속 가능해지기 위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동의어: ● durchführen: 수행하다, Wir führen die Untersuchung durch. ● organisieren: 조직하다, Das Event wurde gut organisiert.
이처럼 nehmen은 접두사 하나로 그 의미가 천차만별로 변합니다. 가장 중요한 건 한 단어씩 익히면서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예문을 반복해보는 거예요. 초반엔 헷갈릴 수 있지만, 조금씩 자신만의 감각을 쌓다 보면 nehmen은 여러분의 독일어 표현력을 극대화시킬 최고의 도구가 될 겁니다. nehmen의 매력을 깨닫고, 자신감 있게 활용해 보세요!
혹시 다른 독일어 문법이나 표현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질문해주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 다른 흥미로운 독일어관련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만약 nehmen 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을 남겨주세요!
|
|